평안 하십니까? 여호와 샬롬! - 한인장로교회 김대규 목사

December 31, 2025 by KCN

성탄의 계절에 모든 알라스카 한인 분들은 평안(샬롬)을 누리시길 기도합니다. 영하 20도를 오르내리는 강추위를 녹일 수 있는 유일한 것은 주님의 평안인 줄 믿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우리 모두가 주님의 평안을 누리시길 원하십니다. 그러나, 세계 도처에서 평안하지 못한 소식을 접하며 안타까운 마음이 듭니다. 여러분들도 뉴스를 통해 들으셨겠지만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이 아직 끝나지 않은 상황 속에 태국과 캄보디아가 서로 대립하며 양국 군대가 충돌하는 국지전 중이라는 뉴스도 들었습니다. 예수님은 나를 위해 우리를 위해 평안을 주시고자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러나 정작 우리는 평안을 누리고 있는지 성탄의 계절에 깊이 생각해 보길 원합니다.

구약성경 역대하 15장에는 남 유다 3대왕 아사왕의 삶(긍정 적인 면) 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다윗(고조부) 솔로몬 (증조부) 의 혈통으로 당시 남과 북으로 나뉘어 사람의 출입이 평안하지 못한 상황을 전쟁이 없는 평안을 누렸던 선왕 이었습니다. 그 당시 유다상황을 역대하 15장 3절은 이렇게 기록합니다. ‘이스라엘에는 참 신이 없고 가르치는 제사장도 없고 율법도 없은지가 오래 되었으나‘ 불과 몇 십년 전 다윗 왕을 통해 솔로몬 왕을 통해 엄청난 복과 은혜를 누렸던 이스라엘 이었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성경은 참 신이 없고, 제사장도 없고, 율법도 없은지 오래 되었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5절과 6절에는 ‘그 때에 온 땅의 모든 주민이 크게 요란하여 사람의 출입이 평안하지 못하며이 나라와 저 나라가 서로 치고 이 성읍이 저 성읍과 또한 그러하여 피차 상한바가 되었나니 이는 하나님이 여러 가지 고난으로 요란하게 하셨음이라‘ 기록합니다.

무슨 이유로 그들의 땅은 무법천지가 되었고 요란한 땅이 되었을까요? 한 마디로 요약하면 ‘우상숭배’입니다. 하나님을 망각하고 감사하지 못하고 제 소견대로 살면 죄를 짓게 되고 그 어느 곳이나 요란한 땅이 되며 사람의 출입이 평안하지 못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감사하게도 아사왕에게는 선지자 아사랴가 있었습니다. 아사랴 선지자는 아사 왕을 포함한 백성들에게 ‘너희가 여호와와 함께하면 여호와께서 너희와 함께 하실지라 너희가 만일 그를 찾으면 그가 너희와 만나게 되시려니와 너희가 만일 그를 버리면 그도 너희를 버리시리라‘ 라고 역대하 15장 2절에 말씀합니다.

여호와와 함께하고 여호와를 찾으시길 축복합니다. 평안은 사람의 노력으로 사람의 실력으로 절대로 만들어 낼 수 없습니다. 평안은 하나님의 전폭적인 은혜입니다. 아사랴 선지자는 아사왕에게 역대하 15장 7절 강하게 하라고 권면하며 너희 행위에는 상급이 있음을 예언합니다. 예언을 들은 아사왕은 8절 마음을 강하게 하여 우상을 척결하고 여호와의 제단을 재건 (예배 회복)을 하게됩니다 예배를 회복한 아사왕에게 하나님은 9절의 복을 주십니다. ‘여호와께서 그와 함께 하심을 보고 아사에게로 돌아오는 자가 많았음이라‘ 아멘. 아사왕은 아사랴 선지자의 말을 하나님의 음성으로 들었습니다. 순종했습니다. 그리하여 아사왕과 백성들은 예루살렘에 모여 하나님께 제사를 (예배) 드립니다. 11절 그리고 마음과 목숨을 다하여 여호와 찾기로 언약합니다. 12절 큰소리로 외치며 피리와 나팔을 불어 (찬양) 14절 맹세하고 15절 말씀에 ‘여호와께서 그들을 만나 주시고 그들의 사방에 평안을 주셨다’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17절에는 아사의 마음이 일평생 온전하였다 라고 기록하며 18절 그는 더 나아가 구별한 물건과 은, 금 그릇을 하나님의 전에 드립니다. 비록 삶이 곤고하고 여러 가지 환난으로 어려움 상황 속에 있을지라도 우리도 아사왕 처럼 우상을 척결하고 예배를 회복하고 주님께 찬양과 예물 드리는 삶을 살면 우리에게도 하나님께서 사방에 평안을 허락 하실 줄 믿습니다. 19절 아사왕 제 35년까지 다시는 전쟁이 없으니라 아멘.

동토의 땅 알라스카는 더더욱 하나님의 평안이 필요한 땅입니다. 먼저 예수님을 영접한 저와 여러분들이 진정한 평안을 누리시며 살아갈 때 이 지역에 아직 예수님을 만나지 못한 사람들에게 참 평안이 무엇인지 나눠줄 수 있을 것입니다.

여호와 샬롬!